여름 데이트 장소를 고르기 쉽지 않은 이유로 더위와 자주 내리는 비를 뽑을 수 있습니다. 많은 커플들이 여름만 실내 데이트를 선호하고 색다른 곳을 가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에 실내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곳들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같은 장마 기간에 딱 맞춤형으로 알려드릴게요. MBTI 유형별 선호하는 데이트도 참고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확인하고 오셔도 좋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좋은 사람>
1. 집에서만 데이트가 질리신 분들
2. 영화 ,카페,밥 등 매일 똑같은 데이트 코스가 실증난 커플
3. 연애 경험이 적으신 분들

여름 데이트 코스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은 덥지 않은 곳과 거리가 멀지 않은 곳이 가장 중요합니다. 거리가 너무 멀면 날도 더운데 힘들 수 있거든요. 또한 상대에 맞춰서 좋아하는 것을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영화보는 걸 좋아하지 않는데 영화를 보러가면 안되겠죠? 평상시 상대가 어떤 데이트를 선호하는지 무엇에 관심있는지 미리 알고 글을 읽으시면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전시회
미술 전시회도 좋고 주변에 전시회를 하고 있다면 찾아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전시회 데이트도 조용하니 매력적이더라고요. 서로 말없이 전시된 작품을 보고 나와서 소감과 느낀점을 공유하면 감정을 공유하는 것이기에 가까워 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상대방이 좋아하는 작가나 화가가 있다면 미리 찾아서 데이트 코스에 넣어도 좋습니다.
팝업스토어
요즘 가장 인기있는 곳을 뽑으라면 팝업스토어가 단연 1등으로 뽑을 수 있는데요. 애니메이션, 드라마, 웹툰 등 콘텐츠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팝업스토어가 제일 좋은 데이트 코스입니다. 가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눈이 돌아갑니다. 귀가 입까지 걸려요! 다만, 지름신이 강림해서 폭풍 쇼핑할 수 있으니 지갑 조심하세요..
찜질방
이열치열 무더운 여름에 찜질방 데이트도 좋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신다면 근교에 색다른 찜질방도 많아서 충분히 찾아보시면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됩니다. 수영장은 여자친구 입장에서 노출도 있고 다이어트도 해야하기에 부담일 수 있으나 찜질방은 그런 부담도 없고 오히려 좋습니다.
공방
홍대, 성수 등 공방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림이 될 수 있고 향수, 비누 등등 다양한 공방이 있습니다. 무언가를 만들고 상대에게 선물해준다면 그것만큼 의미있는 일이 있을까요? 다만, 만드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손재주가 없다면 PASS 하세요^^
자동차 극장
매일 지긋지긋한 영화가 질리신다면 자동차 극장도 추천합니다. 우선 주변 눈치를 볼 일이 없고 편하게 차에서 단둘이 영화를 보기에 분위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먹고 싶은 것도 편하게 차에서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도서관
정말 색다른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도서관도 좋습니다. 보통 구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이 있는데 크고 시설도 좋습니다. 책도 많아서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정도는 도서관 데이트 추천드려요! 저도 딱 한번 해봤는데 만화 카페랑 다르게 말을 하지 않으니까 온전히 제 시간을 보낸거 같은 기분이었어요! 개인 시간을 존중해달라는 MBTI 유형에게 한번 정도는 써먹으면 좋을 데이트인 거 같네요.

여름 데이트 장소 (학생편)
여름 데이트 장소를 고르는데 학생이라면 제약이 많을 거 같아서 학생편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학생은 대학생 미만이니 참고해주세요~!
보드카페
학생 요금이 있어서 저렴한 장점도 있고 무엇보다 게임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소원권 같은 내기를 걸고 게임을 하다보면 썸에서 연애로 갈 수도..?
청계천, 한강
낮에는 너무 더워서 어렵지만 밤 같은 경우 청계천이나 한강 등을 걸으면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깨알 TIP으로 심리학에서 배운건데 물 주변, 그러니까 물소리가 들리는 곳에서 고백을 하면 상대가 받아 줄 확률이 높다고 배웠습니다! 잘 써먹어보세요.
방탈출
아직 학생이라서 뇌가 말랑말랑하기에 늙은 저보다 빨리 방탈출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방탈출을 하다보면 협동심도 강해지고 무엇보다 상대의 성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썸을 타는 이성과 간다면 어느정도 상대의 내적인 부분이 본인의 이상형과 부합한지 확인 가능하네요.
연극
영화관은 너무 많이 가기도 하고 흔하다면 대학로에서 연극도 좋습니다! 관중 참여형 연극도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그리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며 인생의 교훈을 주는 내용의 연극도 많아서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결론
비오는 날 여름 데이트로 좋은 장소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데이트를 계획하실 때 무엇보다 상대가 뭘 좋아하는지 생각하고 맞춰준다면 좋습니다. 구체적인 장소는 제일 하단에 유튜브 쇼츠로 제작해두었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부탁드리며, 썸타는 사람의 MBTI 특징 등이 궁금하다면 제가 쓴 글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MpRIRejm4S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