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데이트코스는 다른 계절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나무와 산에 단풍이 지기도 하고 날씨도 선선해서 야외 데이트를 선호하는데요. 여자친구, 남자친구와 처음 맞이하는 가을이라면 어디로 데이트를 가면 좋을 지 고민이고, 오래된 커플인 경우 색다른 걸 하고 싶을거에요. 그럼 가을에 연인이랑 가기 좋은 데이트 장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기 전 고려해야 할 점>
1. 서울이 아니라도 충분히 응용할 수 있게 글을 작성했습니다.
2. 상대의 취향을 고려해서 계획하세요.
3. 아무리 생각해도 상대방이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면 글을 공유하고 물어보세요!

가을 데이트코스 추천
데이트를 계획하기 전 기본적으로 상대가 무엇을 좋아하는 지 알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미리 예약을 할 수 있다면 예약을 해서 시간을 절약하는 것도 센스있는 사람으로 보이기 좋죠.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장소들을 잘 응용해서 행복한 시간보내세요!
테마파크
날씨가 선선하기에 여름에 못 놀았던 테마파크에 가기 좋습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동산도 좋고 거주하시고 있는 곳 주변에 큰 테마파크에 놀러가보세요!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여기서 센스있는 사람이 될려면 가디건이나 담요를 챙겨서 저녁에 추워질 때 챙겨준다면 이쁨을 받을 수 있어요.
야경
코스를 짜다보면 밤에 술마시는 것 이외에 할 수 있는게 많이 없는데요. 야경이 이쁜 곳을 가서 시간을 보내다보면 자연스럽게 잔잔한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아직 고백하기 전이라면 꼮 야경이 이쁜 곳으로 가서 고백하는 걸 추천드려요! 서울 기준으로 낙산공원과 북악스카이웨이가 밤에 너무 아름다워서 추천드려요.
자동차 극장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만 해당될 수 있는데 자동차 극장도 좋은 가을 데이트코스가 됩니다. 보통 주변 근교로 드라이브를 많이 가는데 많이 걷고 구경하다보면 힘이 들어서 쉬고 싶을 때가 많은데요. 자동차 극장을 데이트 코스에 넣어둔다면 차에서 편하게 쉬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풍구경
가을의 가장 큰 축복은 단풍아닐까요? 단풍으로 가득찬 나무와 산을 보러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등산을 좋아한다면 가까운 산으로 등산을 가도 좋고, 등산이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동네에 있는 입문자들에게 좋은 등산 코스를 계획해서 가보세요! 처음 단풍 구경을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죠? 그만큼 매력적인 가을 데이트코스입니다.

카페 투어
인스타 감성의 카페에 가서 데이트 해보세요! 뷰가 좋은 카페, 가을 한정 메뉴를 파는 카페, 근교 대형 카페 등 모두 좋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을 수 있기에 이 부분은 꼭 감안해서 코스에 넣으세요.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다소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야외 피크닉
주변 공원으로 피크닉을 가는 것도 가을 데이트코스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가을 하늘은 높아서 개방감도 있고 여유로운 기분이 들 수 있거든요. 한강공원도 좋고 청계천도 좋습니다. 꼭 강이 없어도 주변에 사시는 곳 중에서 돗자리 피고 이야기하기 좋은 곳이라면 추천해요.
가을 축제
지역별로 가을에 하는 축제가 있는데요. 불꽃축제도 많이 해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불꽃 축제라고 한다면 여의도에서 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뽑을 수 있죠. 하지만 티켓팅도 힘들고 사람도 많아서 힘드시다면 지역에서 개최하는 축제도 찾아서 가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도 행복한 시간이었는데요. 1박2일로 가을 데이트코스를 짜보시는 건 어때요?

결론
가을 데이트코스는 선선한 날씨와 높은 하늘로 야외 데이트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단풍을 보면서 산책을 해도 좋고 활동적인 걸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지역 축제에 가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