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호감있을때 여자에게 자주 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플러팅을 할 때도 있고 알기 어려운 표현을 할 때도 있습니다. 보통 ‘이 사람이 나를 좋아하나’ 라고 생각이 든다면 그 남자의 태도가 애매모호하고 확신하기 어려운 경우인데요. 그렇다면 남자가 호감이 있을 때 어떠한 행동을 하고 좋아하는 여자에게 무슨 플러팅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1. 둘이 만나고 싶어하는지 체크
2. 다른 여자와 다른 행동을 나한테 하는지 확인하기
3. 나한테 밑에 행동을 하는지 눈여겨보기

남자가 호감있을때 행동
호감이 있으면 상대와 연애가 하고 싶고 꼬시고 싶은 심리가 듭니다. 특히 짝사랑 중이라면 당신에게 호감표현을 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길 바라기도 하죠. 그렇다면 어떠한 행동을 주로 할까요?
연락
가장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건 연락입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연락이 빨라집니다. 연락이 빨라지면서 내용도 단답이 아닌 장문 또는 정성가득한 글이 오죠. 그리고 대화가 끊이질 않고 계속 이어갈려고 노력합니다. 가장 확실히 알 수 있는건 자신의 하루, 일상을 공유하면서 사진 등을 보낸다면 남자가 호감있을때 하는 강력한 신호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만나자고 한다.
단 둘이 만나자고 하는데 무슨 수를 써서라도 계기를 만듭니다. 당신의 취향, 취미를 알아내서 그걸 구실로 만날려고 하죠. 특히 가능하다면 둘이 만나서 시간을 보낼려고 합니다. 만나고 헤어질 때도 다음 약속을 잡고 “오늘 즐거웠다” 는 연락도 같이 보내옵니다.
칭찬이 늘어난다
사소한 것이라도 칭찬이 늘어나는 특징도 있습니다. 예쁘다는 말, 귀엽다는 말도 자주하고 당신이 한 행동에 대한 칭찬도 늘어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칭찬이 구체적이면서 진심이 느껴지는지 체크해보세요! 만약 영혼도 없고 그냥 나오는 말이라면 호감이 아니라 기계적인 칭찬일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걱정해준다
당신이 술을 마시거나 무언가를 할려고 하면 걱정을 해줍니다. 시간이 늦으면 술 마시는 곳까지 데리러오고 집까지 데려다 주기도 합니다. 하물며 몸이 아프다고 하면 기프티콘을 보내면서 건강을 걱정해주죠. 당신에 대한 걱정을 하고 챙겨준다면 호감표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킨쉽
가장 강력한 남자가 호감있을때 하는 행동을 꼽으라면 스킨쉽을 꼽을 수 있는데요. 호감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스킨쉽을 하고 싶고 하기도 하죠. 하지만 조심해야할 부분은 너무 자연스럽게 스킨쉽을 하는 남자라면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당신을 쉬운 여자라고 생각할 수 있기에 적당히 받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한 말을 기억하고 있는다.
호감이 있는 상태이면 당신이 한 말과 바뀐 부분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 자신이 기억하고 있다는 걸 표현하면서 관심이 있다는 걸 보여주기도 하죠. 절대 마음이 없다면 그 어떠한 것도 기억하지 않으니 당신이 흘려서 한 말을 기억하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주변에 자꾸 눈에 띈다
학교 , 직장 등 당신의 활동 반경에 자꾸 눈에 띈다면 호감이 있어서 눈에 띄고 싶어하는 거 일 수 있습니다. 눈에 띄면서 당신에게 관심을 받고 싶은거죠. 꼭 만나서가 아니더라도 인스타 스토리나 게시글, 프로필 사진등을 자꾸 바꾸면서 당신에게 튀고 싶은거에요. 결국 남자가 호감있을때 상대에게 관심을 받고 싶어한다고 정리할 수 있죠.

남자가 호감있을때 플러팅
호감이 있으니까 당연히 플러팅을 하겠죠? 상대도 나에게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플러팅을 하는데 과연 어떻게 플러팅을 할까요?
다시 만날 구실을 만든다
남자가 호감있을때 하는 플러팅으로 옷을 빌려주거나 내기를 하면서 만날 구실을 만듭니다. 가장 흔히 하는게 내기를 해서 소원권을 거는거죠! 또 다른 예로 날이 추운날 옷을 빌려주면서 다시 돌려받는 날을 구실로 만날려고 하기도 합니다.
장난을 친다
이건 10대에서 20대 초반에 자주 나타나는데 좋아하는 여자에게 장난을 치면서 호감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장난을 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번째는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두번째는 장난을 치면서 관심을 받고 싶은 것도 있죠. 어쩌면 당신의 반응이 귀여워서 계속 장난을 거는거 일 수 있어요.
전화
별일 아닌데 전화를 겁니다. 자주 전화를 걸기도 하고 통화하다보면 기본 1~2시간 통화를 하죠. 먼저 카톡은 할 수 있지만 전화를 건다면 이건 남자가 호감있을때 하는 좋은 플러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돈을 아끼지 않는다
만나서 돈을 아끼지 않고 계산적이지 않게 됩니다. 누구나 똑같이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계산적이지 않게 되죠. 여자는 시간을 중요시 한다면 남자는 돈을 좀 더 중요시한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눈이 마주치면 웃는다
어쩌다 눈이 마주치면 어색하지 않게 웃으며 플러팅하기도 합니다. 상대에게 미소를 보이면서 좋은 기억, 이미지를 남기고 싶기 때문인데요. 눈이 마주쳤는데 자주 웃어준다면 당신에게 플러팅하고 있는 중일 수 있습니다.

결론
남자가 호감있을때 여자에게 하는 행동과 플러팅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건 당신에게 돈과 시간을 쓰는 걸 아까워하지 않는다면 호감이 있다는 건 가장 확실한 신호입니다. 상대의 호감을 알았을 때 당신도 호감이 생긴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지를 주지 않고 거리를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의 플러팅이 부담스럽다면 피하는 것도 좋고요. ‘이 남자가 나를 좋아하나?’ 고민이었던 분들은 위와 같은 행동을 하는지 체크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